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크리에이티브

잘 만든 제품소개 영상 : 삼성 갤럭시 S i9000

삼성의 갤럭시 S i9000 소개 동영상을 보셨습니까? 이제 유튜브를 통해서 신제품 영상을 확인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의 서비스 특성상 더 많은 제품 영상들이 소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유튜브에 소개된 삼성 갤럭시 S i900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영상을 보면서 제품 소개에 영상 제작에 대한 모범적인 구성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본 내용은 갤럭시 S 소개 영상을 살펴보면서 하이테크 제품을 소개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스펙이나 기능 비교 등은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삼성 갤럭시 s i9000

이 제품의 소개 동영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제품의 각 기능들을 소개하는 화면 구성이 상당히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로 세로 영상의 화면 전환은 역동적인 모습을 보이며 최근에 많이 적용하고 있는 화면 전환 기능입니다.

영상은 아침에 갤럭시 S i9000과 함께 일어나서부터 회사로 출근하고 이동하면서 다시 집으로 올때까지 하루의 일과와 함께 S19000 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재미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영상에서 소개되는 기능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마인드맵으로 작성했습니다.


하이테크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으로서 최근 나온 영상 중 추천해 드릴만한 영상입니다. 다들 한번씩 살펴보시면 영상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능을 하루 일과에 맞추어 소개하는 스토리라인과 타이포디자인, 화면 전환 등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사운드가 빠져서 상당히 심심한 느낌이라 적당한 BGM 이 추가 되었으면 너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참고 영상입니다. 삼성 갤럭시 S 를 소개하는 키노트 영상입니다.

삼성 갤럭시 S CTIA 2010 Keynote 영상



@ 애플의 아이폰과 비교해서 생각해 보면 역시 제품 공급자가 잘 갖추어진 기능들을 나열해서 소개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우기는 어렵습니다. 아이폰의 앱을 이용하는데 익숙한 이용자들은 자기가 폰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필요한 앱을 찾아서 그 앱을 아이폰으로 내려받아 활용하는 방식에 익숙한데 갤럭시 S i9000 은 너무 멋진 기성복 같다는 느낌이라....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투정입니다. ^^

빨리 삼성도 소프트웨어적인 부분과 모바일 에코시스템에 대해서 좀 더 성과가 나타나길 기대합니다. 혹시 삼성 모바일앱에 앱이 얼마나 등록되었는지 아시는 분은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 그리고 댓글 인사도 좀 부탁드려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