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RockMelt 초대장 신청과 간단한 설치 안내

소셜 전용 브라우저 RockMelt 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다. 사실 RockMelt 소개 동영상을 보면 소셜미디어 서비스와 연동되는 기능들은 상당히 흥미롭다. RockMelt 브라우저 상에서 쉽게 정보검색을 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도 상당히 직관적이다. RockMelt 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페이스북과 연동을 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RockMelt

RockMelt 초대장 받기
RockMelt 초대장이 필요하면 트위터에 초대장을 요청한다고 얘기하면 팔로워들이 도와줄 것이다. 본인도 트위터도 신청을 했는데 마침 팔로워 하던 후배가 초대장을 보내줬다.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에 친구로 등록되어 있으면 RockMelt 브라우저를 쓰는 사람이면 5장의 초대장이 있는데 그 초대장으로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본인은 트위터의 @EdgeKim 님이 초대를 해 주시려고 도움을 주셨고 실제로는 페이스북의 Daniel Roh 란 후배가 초대장을 보내주었다.

RockMelt 설치 후 실행하기 (for Mac)
본인은 맥에서 설치를 했지만 윈도우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을 하면 페이스북 계정을 물어본다. 페이스북 계정을 입력하고 연동을 하면 상당히 많은 기능에 대해 연동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단 설치를 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RockMelt 사이드바 설정
왼쪽에는 페이스북의 친구 중 온라인에 있는 친구들의 목록을 보여준다. 페이스북 채팅이 RockMelt 에서 가장 매력적인 기능 중 하나인 것 같다. 그리오 오른쪽은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계정을 등록하여 새로 등록된 글을 확인할 수 있다.

도움주신 김정우님
처음에 초대장을 주시려고 도와주신 김정우님과의 대화 장면이다. 이때는 후배를 통해 RockMelt 를 설치한 후의 상황이다.

[관련글 살펴보기]


RockMelt 초대장 배포 진행
저도 편하게 공짜로 초대장을 받았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RockMelt 초대장을 공짜로 나누어 드리려고 한다. RockMelt 초대장을 보내고 그 사람이 설치를 하면 다시 초대장이 늘어난다. 최초 5장을 주는데 이미 5장을 모두 배포하고 다 시 2장을 확보하여 다시 2장도 나누어 드렸다. 이건 가지고만 있다고 좋은 건 아니니 최대한 많이 배포하려고 한다.

RockMelt 초대장을 받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 서로 친구관계로 등록되어 있으면 바로 찾아서 초대장을 보내줄 수 있는데 다른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1) http://www.facebook.com/think1more 로 접속 후 "친구요청" (꼬옥~)
    http://www.facebook.com/socialStrategy 로 접속해서 "좋아요" (옵션)
    제가 "친구수락"을 하는 동안 심심하니 "좋아요"도 클릭하여 앞으로 뉴스피드도 공유한다. ^^

1-1) 이 글의 아래에 댓글을 달아서 RockMelt 초대장 신청을 한다.
     댓글 순서대로 초대장을 배포할 예정이다.

2) 혹시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think1more 로 멘션을 하나 날려준다.
    조금 더 빨리 처리해 드릴 수도 있다. ^^

3) 친구수락이 된 후 친구확인이 되면 본인이 페이스북으로 RockMelt 초대장을 보내준다.
     지금 몇 분에게 초대장을 보내는 과정을 보니 친구수락이 된 후 RockMelt 에서 확인이 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

4) 초대장을 확인했으면 최대한 빠른 시간에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한다.
    그래야 본인의 초대장이 또 다시 복구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많은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빨리 설치를 해 주는 것이 매너다~

5) 설치를 한 분들은 본인들도 초대를 할 수 있으니 초대장을 널리 배포한다~


@ 자~ RockMelt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댓글로 초대장 신청댓글을 남겨주기 바란다.
1)번을 먼저 하신 분 순서대로 차례차례 초대장을 배포하겠다~

@설치하신 분들은 트윗이나 페이스북으로 간단하게 소감도 남겨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