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커머스

디지털 유료콘텐츠 사업의 가능성을 보다

Pew 의 2010년 "Internet and American Life Project"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네 이용자들 중 65%가 유료콘텐츠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유료콘텐츠는 음악, 소프트웨어, 앱 순서로 많이 구매했다고 한다.

유료콘텐츠

미국 이용자들은 온라인으로 음악과 소프트웨어를 가장 많이 구매(33%)한 것으로 응답했으며 그 다음으로 모바일앱을 많이 구매했다(21%)고 한다. 디지털 사진은 12% 수준이고 영화나 비디오를 구매했다는 비율 16% 보다 뉴스나 잡지의 유료 콘텐츠를 구매했다는 응답이 18%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테블릿 디바이스의 확산과 함께 디지털콘텐츠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업자들에게는 의미있는 통계자료가 될 것 같다.

전체 응답자의 94%가 위에서 소개하고 있는 15가지의 콘텐츠 중에서 유료콘텐츠를 구매했다고 하니 콘텐츠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콘텐츠 분류기준이 될 것 같다.

Pew 리포트 원문 다운 받기 (PDF) [클릭]

트렌드와칭 http://bit.ly/e2ADwA 모임에서는 더 최신의 정보를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TrendWatchingkr 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