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렌드와칭 1차 오픈세미나 후기 (12/30)

2010년도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서비스나 사업환경은 매일매일 그 속도를 따라잡기가 힘들 정도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도 그 속도는 더 빨라지고 그 변화의 폭은 더 넓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일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국내외 뉴스들을 살펴보다가 해외뉴스를 더 빠르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매일 아침 "모닝뉴스"라는 이름으로 제가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해외 뉴스들을 트위터로 전달해 드리는 서비스(?)를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그 많은 정보를 다 파악하기도 어렵고 공유하기도 어렵다는 생각에 트위터 모임을 만들게 되었고 처음으로 트윗애드온이란 서비스를 이용하여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해외는 해시태그를 공유하는 것으로 자발적 참여를 하는 형태인데 국내는 아직 그런 형태의 공감보다는 더 끈끈한 소속감에 익숙한 것 같습니다~ ^^

"트렌드와칭" 모임 : [클릭]

트렌드와칭

전세계의 소셜미디어 흐름을 잘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개인과 기업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기에 다양한 트렌드를 잘 관찰하고 (트렌드와칭) 그러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에 열린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 (트렌드와처) 만나고 싶었던 것이 제가 모임을 만든 배경이었습니다.

현재 계획은 모임 인원이 100명이 돌파할 때마다 오픈 세미나를 열 계획이면 다행이 모임을 12월 20일에 개설했는데 1주일여만에 100명이 돌파하여 12월 30일에 송년모임 겸 100명 돌파 기념 1차 오픈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수연(@isooyeon)님이 장소 협찬과 모임 진행 준비를 도와 주셨고 당일 서재택(@cse95)님이 도와주셨고 참석자 명단은 박윤정(@AhinPark)님께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트렌드와칭은 친목 모임이라기 보다는 정보공유의 모임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1차 오픈 세미나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 일시 : 2010년 12월 30일 (목) 저녁 7시
- 장소 : 삼성역 (참석자들에게만 DM 으로 전달 예정)
- 인원 : 선착순 10명
- 회비 : 1만원
- 참석확인 : 이수연님(@isooyeon)께 리플을 해 주셔야 참석확정이 됩니다.
- 세미나 내용
  . 강의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퍼스널브랜딩 전략 (강사 : 배운철)
  . 교제 : 트렌드와처들간의 인사 및 2011년 활동방향 논의
  . 특혜 : 오프라인 강의 참석자 분들께만 별도 자료 공유 & 우수회원으로 승급

- 참석자 : 20명
   배운철(@think1more), 이수연(@isooyeon), 박윤정(@AhinPark)
   변영화(@nicky07) , 백승훈(@seanbaek2),이지애(@jiaeya)
   유영진(@jeneyoo) , 박수완(@SWP2000) , 김도형(@K_FUTURIST)
   이수연(@moondust46) , 박종남(@ic2014), 임성봉(@troyanhorse)
   김미라(@onlymr)  , 신정철(@psychocraft) , 노아람 (@albammmmm)
   서재택(@cse95) , 민강홍 (@riverredmin) , 박혜정 (@Redcheek33)
   이연경 (@itslyk) ,나초록(@Leeminyoung119 ) + 2명

모임 인원이 100명을 돌파하면서 갑작스럽게 진행된 1차 오픈 세미나에 그것도 연말을 하루 앞둔 12월 30일에 20명이 참석했다는 것은 놀랄만한 성과였다고 생각됩니다. 정보공유에 대한 서로의 필요성이 분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200명, 300명으로 모임이 커질 때마다 오픈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더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트렌드와칭" 모임 : [함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