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mashable.com
2010년 연간 구글과 페이스북의 브랜드 선호도에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알 수 있느 그래프입니다. 구글은 연초 대비 6.1 포인트가 떨어졌습니다. 아래 페이스북 그래프를 보면 중간에 페이스북 선호도가 한 자리 숫자로 떨어졌을 때가 있는데 이 때가 페이스북의 프라이버시 이슈가 제기 되었을 때였고 재미있는 것은 영화 "소셜네트워크"가 개봉된 후에도 브랜드 선호도가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이 후 지속적으로 브랜드 선호도가 상승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의 저력이 2011년도에는 구글을 얼마나 추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추세대로라면 올해 안에 브랜드 선호도에서 구글을 추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관련글]
'소셜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의] 스마트 주부들을 위한 스마트 라이프 - 로얄&컴퍼니 (0) | 2011.01.24 |
---|---|
페이스북 가입자 6억명 돌파 (통계) (0) | 2011.01.22 |
[강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는 퍼블리싱 서비스들의 가능성 - 3주차 내부 세미나 (0) | 2011.01.19 |
마케팅 차트와 그래프 총정리 (PDF 129p) (0) | 2011.01.19 |
숫자로 알아보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관한 [인포그래픽] (131) | 2011.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