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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와칭 모닝뉴스

소셜미디어 모닝뉴스 일일브리핑 2주차 (1/13)

소셜미디어와 관련하여 배운철 대표님이 지난 2주차 1 13 모닝뉴스로 소개해 드렸던 내용입니다. 저는 모닝뉴스를 일일브리핑 하는 트렌드와처 34호 장지환(@jihwanida) 입니다. 트렌드와칭 모닝뉴스를 놓치신 분들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편하게 소셜미디어 관련 최신 뉴스 받아보세요 ^^

 

#트렌드와칭_ 모임 추천 : http://bit.ly/e2ADwA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트렌드와칭 - B2C 사업자들을 위한 모바일과 소셜미디어 접근 전략, 모바일과 소셜미디어를 연계한 사업환경을 구축하지 않으면 경쟁환경에서 도태http://j.mp/gCf6dY

 

트렌드와칭 - "Not Acting is Not Option"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사업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 전해주는 메시지~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사업전략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사항

 

트렌드와칭 - 미국 전체 인터넷 이용자 중 27% 62백만명이 한달에 최소 하나 이상의 소셜게임을 즐길 것이라는 전망, 2010 15% 대비 12% 증가 예상

 

트렌드와칭 - 올해 소셜게임 시장 규모가 10억달러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소셜게임 관련 의미있는 통계 자료들http://j.mp/eDX7oN

 

트렌드와칭 - #1 목표설정 : 기업은 소셜미디어 활용 목적을 분명하게 정해야 한다. 세일즈채널, 고객만족, 브랜드 인지도 향상, 사업목적인 분명해야 마케팅 실행전략이 수립가능

 

트렌드와칭 - #2 개인적 관계의 구축,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 "개인적인 관계Personal Relationship"를 구축하는데 노력~ 소셜에서는 회사와 공식적으로 얘기하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트렌드와칭 - #3 새로운 멤버에 대한 관심, 소셜미디어에서 새롭게 관계를 맺게 되는 사람들에게는 초반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필요~ 소셜에서도 첫인상이 중요~

 

트렌드와칭 - #4 원천정보 제공자가 되라, 원천정보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가장 빨리 전달하는 사람이 되는 것도 중요~ 소셜에서는 새로운 정보에 대한 공급자가 되면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다

 

트렌드와칭 - #5 집단지성의 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불만, 개선 사항을 발견하려고 한다면 다양한 질문을 공유하고 참여하는 멤버들의 집단지성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함~ 여기까지 온다면 정말 성공적~

 

트렌드와칭 - #6 영향력 있는 팔로워 후원하기, 영향력 있는 팔로워를 후원함으로써 기업을 대변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관계를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스타 고객 만들기

 

트렌드와칭 - 1%에 해당하는 고객을 찾아라, 소셜미디어에서는 20:80  20% 찾기도 어려움, 1%의 적극적인 고객이 마케팅 파트너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트렌드와칭 - #7 소셜의 존재감으로 보상하라, 포스퀘어와 같은 체크인 서비스는 사용자 참여를 돈으로 보상하지 않고 뱃지를 준다. 소셜활동을 돈이 아닌 다른 의미있는 것으로 보상하라~ 어렵지만 고민해야 할 사항

 

트렌드와칭 - #8 소셜미디어 운영가이드라인 만들기, 참고자료 - Mashable 은 댓글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가http://j.mp/g2UYTK

 

트렌드와칭 - 구글 Places 서비스의 기능 확장을 통해서 위치기반 서비스의 기능에 대한 벤치마킹, 개인화된 로컬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http://j.mp/fLDccK

 

소셜커머스

 

 

스마트 디바이스

 

트렌드와칭 - iPad 에 대항하는 10가지 테블릿 제품들, ASUS 가 공격적~ 갤탭은 왜 소개가 안되었는지? ㅋㅎ 동영상 감상~ [북마크]http://j.mp/h4V4fO

 

생산성향상



장지환

jihwan1129@gmail.com / 트위터 @jihwanida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jh1129 트렌드와칭 #TrendW /스마트IT, 모바일, 소통, 공감, enjoy, business / 편리하고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모닝뉴스를 전달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