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향상

최고의 무료 파일공유 서비스 등장, Ge.tt

최고의 파일공유 서비스가 등장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Ge.tt 이란 서비스입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서 많은 서비스들이 나와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Dropbox, Box.net, Drop.io 등과 국내에 네이버 N 드라이브와 KT의 UCloud 서비스가 있습니다.

Ge.tt 는 파일을 업로드 시작하면서부터 공유 링크가 생성되어 업로드 중에 파일 공유를 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장비, 어떤 브라우저를 이용해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빠른 속도가 만족스럽습니다.

Ge.tt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Ge.tt 서비스에 접속
Ge.tt 파일공유
Ge.tt 에 접속하면 이와 같이 간단한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중간에 있는 박스 아래의 create account 를 선택하여 계정을 만듭니다.

2. 계정만들기
Ge.tt 계정만들
최근 소셜서비스들의 특징 중 하나가 최소한의 정보만 받고 빨리 가입을 끝낸다는 것인데 Ge.tt도 이름과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만 받습니다.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세 가지를 입력하고 Sing up 단추를 클릭하면 됩니다.

3. 가입 후 로그인 할 경우
Ge.tt 로그인
가입을 마친 후 다시 로그인을 할 경우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LOGIN 단추를 클릭하면 되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4. Ge.tt 로그인 화면
Ge.tt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처음 계정을 만들었을 경우는 아래 share 정보는 없습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파일을 이미 하나 공유했기 때문에 해당 파일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5.파일 공유하기
파일을 업로드 하고 나면 위와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짧은 주소가 제공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메일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웹하드 스타일의 파일공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쉬운 점은 아직 개인이나 몇명에게만 지정하여 파일을 공유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공유해야 하는 파일이라면 등록 후 이메일을 보내고 다운로드를 받으면 바로 삭제하는 방법을 쓰면 됩니다.

Set title을 클릭하여 이 공유파일에 대한 제목을 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어떤 내용인지 구분하는데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방문자와 다운로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개인 콘텐츠 중 파일 자체를 콘텐츠와 함께 공유하는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구글문서도구가 MS의 오피스와 호환을 시키는 등 클라우드 컴퓨팅이 확산되면서 파일 공유 서비스가 또 다른 전쟁터가 되고 있습니다. Ge.tt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면서 속도와 사용편의성이란 점에서 주목할만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이 서비스는 자기 서비스 소개에서 API를 기반으로 타 서비스와 협력하여 발전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서비스라면 누구라도 쉽게 API 서비스로 연동을 하고 싶어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사업 기회가 생겼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