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디바이스

소셜TV의 또 다른 강자 Roku TV 1백만대 판매

소셜TV 시장에서 또 하나의 주목할만한 사업성과가 달성되었다. Roku TV 가 두 가지 사실을 발표했는데 하나는 Roku TV를 통해 10억개의 콘텐츠가 소비되었고 또 다른 하나는 Roku 셋톱 박스가 1백만대 판매를 돌파했다는 사실이다. 2008년 5월 20일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으로 성장한 Roku 도 애플 TV 에 이어 1백만대 판매를 돌파했다는 것은 의미있는 사업성과라고 할 수 있다.

Roku

Roku 의 설립자이자 CEO 인 Anthony Wood 는 10억개의 콘텐츠가 Roku 셋톱을 통해서 소비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결과라고 전했다. 소비자들이 그만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사용의 간편함과 다양한 콘텐츠 제휴 등이 서비스 성장의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Roku

Roku.com 순방문자


Roku 와 애플TV 의 공통점
Roku 와 애플TV 의 공통점은 쉽고 간단한 조작성과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에 주력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Roku 의 가격은 $60 부터 시작하며 10만개 이상의 영화 콘텐츠와 TV 쇼를 제공하며 Netflix,Hulu Plus, Pandora 외 스포츠 콘텐츠 등을 제휴하여 제공하고 있다.


Roku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