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위터의 수익모델과 2011년도 광고매출 예상 by eMarketer

트위터의 수익모델은 무엇일까요? 트위터의 매출은 얼마나 될까요? 트위터와 관련한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들이 있는데 eMarketer 에서 매출에 대한 전망 자료를 발표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트위터

트위터는 올해 1억5천만달러의 광고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며 2012년도에는 2억5천만달러까지 광고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트위터와 함께 한 주요 광고주들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코카콜라, 닛산, HP, 스타벅스, 델과 같은 기업들이 있고 이 기업든은 프로모티드 트윗이 출시되기 전부터 트위터를 활용하여 프로모션을 잘 해 오고 있었습니다. (델이 트위터를 활용한 사례 - [보러가기])

eMarketer 는 2011년도까지는 트위터의 광고매출이 대부분 미국 시장에서 발생하겠지만 2012년도부터는 적어도 10% 정도인 2천5백만 달러 정도는 해외 시장에서 벌어들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약진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면 마이스페이스는 올해도 그 사업 규모와 영향력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트위터는 프로모티드 트윗, 프로모티드 트렌드, 프로모티드 팔로워 등의 광고 전략과 제휴된 서드파티 사업자들을 통해서 이용자들의 트윗에도 광고를 노출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윗을 기반으로 한 광고형태는 얼마 전 국내에도 Adby.me 가 등장했듯이 더 많은 서비스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위터의 성장과 발전, 수익모델의 변화 등은 계속해서 지켜볼만한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트위터에서 구현할 수 있는 수익모델에는 또 뭐가 있을까요? ^^

출처 : http://mashable.com/2009/12/08/dell-twitter-sale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