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의 "행복트럭"을 만나보세요~ [바이럴 마케팅 사례]

바이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필요한데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라는 주제는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는 사람에게 행복한 느낌을 줄 수 있다면 바이럴은 자연스럽게 되겠지요?

코카콜라 행복

코카콜라의 "행복트럭 Happiness Truck" 캠페인을 보면서 참 재미있게 잘 기획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카콜라 브랜드를 분명하게 나타낼 수 있는 빨간색 행복트럭을 만들어서 Push 버튼을 누르면 콜라, 축구공, 프리스비, 풍선, 심지어 서핑 보드까지 선물을 주는 재미있는 캠페인입니다.

동영상을 보고 있자면 자연스럽게 보는 사람도 기분이 즐거워집니다. 영상은 광고를 위해서 잘 촬영이 되고 편집이 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트럭의 모습이 소박한 것도 보기 좋습니다. 국내에도 행복트럭과 같은 행복을 나눠주는 캠페인이 많이 등장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