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2010년 소셜커머스 주요 이슈들 (인포그래픽)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공동구매 반값할인형 소셜커머스만 너무 소개되고 있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2010년 소셜커머스와 관련하여 참고할만한 이슈를 정리한 인포그래픽이 있어서 소개를 해 드립니다. 2010년 소셜커머스와 관련하여 이 정도 내용을 알고 있으면 2011년도 소셜커머스 시장에 대한 예측과 전망에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 1월 : Time 이 소셜쇼핑엔진인 StyleFeeder 를 인수
- 물건 구입 시 소셜기능을 활용하는 이용자 수가 72%
- P&G 팸퍼스 페이스북을 통해서 1시간에 1000건의 거래

- 리바이스는 온라인 스토어에 페이스북 소셜플러그인 적용
- Diesel 이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웹캠 서비스를 런칭 (이 부분은 추가 정보 확인 필요)
- 6월 : 디즈니가 토이스토리3 개봉 시 페이스북에서 티켓 공동구매하기 런칭

- Pay with a tweet 서비스 등장, P&G 는 아마존 솔루션을 적용하여 페이스북 스토어 런칭
- 그루폰 :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
- 자동차(메르세데스 벤츠)도 공동구매, 비행기(델타) 티켓도 페이스북에서 구입 가능

- Share 한번의 가치는 ? 페이스북으로 한번 공유하는 가치는 $2.52
- 11월 : 페이스북의 Deals 서비스 런칭, 월마트가 페이스북의 Deals 서비스 활용
- 12월 : 아마존, LivingSocial 사이트에 1억7천5백만 달러 투자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소셜커머스의 성장과 변화는 2011년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 다양한 소셜커머스가 등장하여 새로운 사업기회들이 생겨나고 또 소비자들은 새로운 커머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출처] SocialCommerceToday.com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