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z 칼럼

트렌드와칭 세미나 소개 :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커머스, 스마트 디바이스 중심

소셜미디어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와 이슈에 대해서 스터디하는 전문가들의 모임 트렌드와칭에서 진행된 세미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트렌드와칭은 매주 내부 세미나를 진행하며 트렌드와칭 가입 회원이 100명이 넘을 때마다 오픈 세미나도 진행합니다.

O 트렌드와칭 [가입하기]
O 트렌드와칭 페이스북 [좋아요]


트렌드를 살피며 어떤 트렌드가 메가트렌드가 될 것인지를 파악하고 현재의 비즈니스와 앞으로의 비즈니스에 대해서 연구하고 현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실행전략이 무엇인지 스터디하고 나누는 모임입니다.

트렌드와칭에서 진행했던 세미나 소 개

O 12차  2011.3.15, "소셜TV를 말하다", 강남구청역 (18명 참석)  
O 11차 : 2011.3.11, "소셜미디어와 사진", 양재역 (10명 참석)
O 10차  2011.3.5, 오픈 세미나, "메가 트렌드를 읽고 이미지로 소통하다"
    동대문역사공원역 (24명 참석)
모임안내 [후기보러가기]
O 9차 : 2011.2.24, "콘텐츠 미디어 전략과 디지털 퍼블리싱"
    어도비 ACL 연합 세미나, 강남역 성도가 (70명 참석)

O 8차 : 2011.2.18, "소셜커머스 현황과 메타 소셜커머스", 서초역 (25명 참석)
O 7차 : 2011.2.11, "디지털카메라, 포토텔링의 시대", 숙대입구역 (16명 참석)
O 6차 : 2011.1.28, "트위터 활용법 및 팔로워 전략", 양재역 (13명 참석)
O 5차 : 2011.1.26, "소셜미디어와 브랜딩 전략", 지역세미나 - 부산 (18명 참석)
O 4차 : 2011.1.20, "소셜미디어, 새로운 콘텐츠 소비의 시대", 논현역 (17명 참석)
O 3차 : 2011.1.15, 오픈 세미나,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운영전략"
    동대문운동장역 (36명 참석)

O 2차 : 2011. 1.7, "소셜미디어 성과측정", 양재역 (18명 참석)
O 1차 : 2010.12.30, 오픈 세미나, "소셜미디어와 퍼스널브랜딩"
    삼성역 (20명 참석)
[후기 보러가기]

트렌드와칭 모임 소개 내용

트렌드와칭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전반에 대한 전문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모임입니다. 마케팅, PR, 홍보 대행사에 근무하고 계신 분들이나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온/오프라인에서 전문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트렌드와처'들의 모임공간입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개인이 혼자서 확인하고 습득할 수 있는 전문정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서로가 자신의 전문분야 정보를 조금씩 공유한다면 짧은 시간안에 효과적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수도없이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속에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중요한 핫이슈를 찾아내고 트렌드에 영향을 미칠만한 이슈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트렌드와칭"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기업의 마케팅, 소셜미디어 담당자
-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계신 분들
- 최신 정보기술의 이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 퍼스널 브랜딩 구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앞으로 경쟁력 있는 마케터가 되려면 트렌드와칭을 잘하는 '트렌드와처'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어떤 이슈들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인지 함께 잘 관찰하고 의견과 통찰력을 나누는 모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RT 로 참여하는 것부터 시작하셔도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