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디바이스

[아이폰앱] 스마트폰으로 스토리텔링 콘텐츠 쉽게 만들어 주는 앱

스마트폰은 개인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가장 편리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한 텍스트를 입력하여 아이디어를 저장하고, 이동 중일 때는 음성녹음도 가능하고, 멋진 장면이나 기억하고 싶은 장소를 바로 사진을 찍어서 저장한 후 소셜미디어로 전송을 하고, 간단하게 동영상까지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은 가히 개인 스튜디오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Blurb Mobile App


이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스토리텔링"에 기반을 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Blurb 은 이미 자가출판 서비스를 하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인데 Blurb Mobile 이란 앱을 공개하였다. 현재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으로만 공개되어 있다.

Blurb Mobile 앱은 친구들을 초대하여 함께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이다. 사진, 영상, 오디오를 이용하여 서로 콘텐츠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이다. 모바일 이용자를 스토리텔러 만들어 주겠다는 것이 서비스의 아이디어다.

Blurb Mobile 의 디자인 디렉터인 Claire Barry 는 "At the highest level, Blurb is about storytelling" 라고 말했다.

Blurb 웹사이트 [방문하기]

책이나 잡지에서처럼 자유롭게 이야기의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며 크기 변환, 회전, 순서 변경 등을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고 위치정보를 넣을 수도 있다. Blurb Mobile 에서 제공하는 7가지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시작할 수 있다.





새로운 방식의 스마트폰 콘텐츠 제작앱의 등장이다. 더 나은 아이디어의 출발을 위해서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