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향상

읽기 편한 웹페이지가 좋다, Readability


웹페이지를 보다가 그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읽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글씨 크기가 너무 작다든지 간격이 너무 좁아서 보고 있으면 눈이 아픈 경우가 자주 있다. 이때는 출력을 해서 본다든지 필요한 부분만 복사를 해서 워드 문서로 변환해서 보는 방법을 쓰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웹페이지의 내용을 읽기 편하게 변환해 주는 유용한 서비스를 소개한다.
ar90.com 이란 곳에서 만든 서비스다. http://lab.arc90.com/experiments/readability/

사용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다.

1. 자기가 읽기 좋은 스타일을 정한다. 스타일, 글씨 크기, 간격을 선택할 수 있다.
2. 아래 Example 영역을 보면서 자기가 선택한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지 확인한다.
3. Readability 버튼을 툴바에 저장한다.
- 파이어폭스 이용자 : 마우스로 버튼을 드래그 해서 툴바에 떨어뜨리면 된다.
- IE : 버튼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된다.



[크게보기]

이 Readability 버튼을 툴바에 설치 후 웹사이트를 방문했는데 내용을 편하게 읽고 싶다면 툴바의 Readability 버튼을 클릭하면 본문 내용이 Example 에서 봤던 것과 같은 스타일로 변환이 된다. 이제 편하게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웹페이지를 읽을 수 있다.

arc90.com 에서 TBUZZ 라는 유용한 툴바도 소개를 했었는데 이번에 알게 된 Readability 버튼도 너무나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멋진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arc90.com 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