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향상

구글 맵, 구글 어스(Google Earth)를 삼키다

구글이 구글 맵(Google Maps) 안에 구글 어스(Google Earth)를 포함시켰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사실 같은 지도 서비스인데 구글 맵과 구글 어스가 나뉘어져 있는 것이 더 이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구글 맵 안에서 구글 어스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니 구글 어스를 자주 사용하는 본인으로서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구글 맵에서 오른쪽 끝에 있는 한글로는 "어스" 영어로는 "Earth"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맵 안에서 구글 어스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 상태에서 자기가 보고 싶은 상태로 맵을 돌려가며 조정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맵에 들어간 구글 어스를 설명하는 아래 동영상을 한번 감상해 봅시다.



정말 멋진 기능입니다. 이제 세계 곳곳을 앉은 자리에서 구경하는 즐거움이 더 커졌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를 구글 맵으로 만들어서 전송하거나 보여줄 수 있습니다.


View Larger Map


아래는 구글 맵에서 "My Maps"를 만들어서 활용하는 사례입니다 My Maps를 활용하는 자료들이 많지 않은 것 같아서 구글 맵을 설명하면서 추가로 조금 더 정리를 해 봅니다~ 어떤 장소를 찾아오기 조금 복잡할 경우 시작하는 지점부터 도착하는 지점까지 중간중간에 설명을 추가하면서 안내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O 활용 예 #1 : 강성교회 찾아오시는 길
교회 같은 곳에서 홈페이지에 찾아오는 길을 따로 그리지 말고 구글 맵의 "내 지도"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여 찾아오는 길을 안내하면 아주 좋다. 아래는 조금 복잡한 길을 안내하고 있는 경우다.


큰 지도에서 강성교회 오시는 길 보기

O 하나팩스 서비스를 하는 포스트텔링크 찾아오는 길
회사 약도를 소개할 때에도 구글 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View 포스트텔링크 찾아오시는 길 in a larger map

소셜미디어 서비스 중 포스퀘어가 위치기반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앞으로 이런 위치 기반의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것도 많이 고민해 볼 영역입니다. 구글 맵이 구글 어스를 포함했다는 기사를 읽고 간단하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알려주실 정보나 조언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