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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쇼핑몰을 위한 돈 안드는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최근 온라인 쇼핑몰을 하겠다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올해 초 온라인 쇼핑몰도 주춤하다는 기사를 읽긴 했지만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온라인을 통해 개인 사업을 하겠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주변의 상황이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자마자 많은 어려움들을 겪게 되는게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마케팅이다.

정확한 아이템, 특화된 아이템이라면 키워드 광고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경쟁이 치열한 아이템인 경우에는 키워드 광고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으로 눈을 돌려보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적절한 정보 제공과 함께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하게 한다면 쉽게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광고란게 무엇인가? 결국 초기에는 많이 노출되는 목적인데,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키워드 광고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로그 마케팅의 사례 : 손수 혼례포장 단

'단'은 현재 키워드 광고도 꾸준하게 하고 있으며 자체 독립 도메인으로 몇 년간 사업을 해 오고 있던 곳이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잠깐 운영한 이후에 지금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다. 어제 제품 촬영을 위해서 미리 업계의 정보를 분석하고 정리하는 과정에 관련된 글을 아래와 같이 포스팅 했었다.

결혼 준비의 필수, 예단 보자기

Daum 검색 결과에 노출

본인의 블로그 유입자 통계를 분석하던 중 우연찮게 눈에 익지 않은 키워드가 보였다. "예단포장해주는곳" 이란 키워드가 보여 검색 결과를 살펴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보게 되었다.


세번째 웹문서 검색결과로 어제 포스팅한 글이 노출되었고 그 결과를 타고 본인의 블로그까지 방문한 것이다. 본인의 블로그에서 실제 업체의 웹사이트까지 방문을 했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본인의 글은 어디까지나 해당 업체에 대한 소개글이기 때문에 아마도 업체 사이트까지 방문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

어제 포스팅한 글이 손님을 불러오듯이 꾸준히 자신의 일과 관련한 글을 포스팅 한다면 검색엔진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쇼핑몰이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온라인 쇼핑몰의 분석이나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환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