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디바이스

동영상 실시간 공유를 위한 스마트폰 앱, Socialcam [강추]

스마트폰 환경에서 멀티미디어를 지원하는 앱의 출시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영상 제작과 공유에 대한 앱도 계속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까지 주목할만한 앱은 qik 과 이번에 소개드리는 Socialcam 입니다. 동영상을 촬영 후 바로 업로드하고 친구들과 공유하는 서비스인데 instagram 동영상 버전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이 앱을 출시한 Justin.tv 에서도 instagram 을 벤치마킹했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Socialcam

Socialcam 은 Justin.tv 에서 출시하는 비디오공유앱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촬영 후 Justin.tv 웹사이트로 전송하게 됩니다. Justin.tv 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인 Mattew DiPietro 는 그 전에 출시한 실시간 비디오 전송앱을 통해서 알게 된 것이 90% 이상의 사람들이 이미 포스팅된 비디오를 시청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실시간으로 동시에 시청하는 경우는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Socialcam 을 런칭한 것입니다.

친구들의 비디오 등록상황을 볼 수 있고 팔로윙, 팔로워에 대한 정보와 팔로워 추천 및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상당히 직관적인 UI 라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카메라를 켜고 촬영을 하고 제목을 적고 친구를 태깅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메일, SMS 로 공유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비디오를 보고 "like"할 수 있고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Qik 과 많이 비슷합니다.

Socialcam
[ 이미지를 클릭하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DiPietro 는 태깅 기능이 Socialcam 의 성공에 가장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진 태킹에서도 보듯이 친구들이 내 사진에 태깅을 해 놓으면 그 사진을 자연스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태깅이 비디오 확산과 공유에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Socialcam 이 뉴스 취재, 일상의 기록 등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는 친구들과 가족들이 비디오를 공유하는데 더 편하도록 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페이스북이 초기에 런칭했던 서비스의 목표였기도 하구요~ ^^ 인스타그램처럼 비디오에도 뭔가 영상필터를 제공해 준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이번 SXSW에서 더 많은 소식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Masha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