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디바이스

MWC,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가장 많이 얘기되었던 제품들[인포그래픽]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2011 에서 많은 새로운 제품들이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테블릿 제품들이 눈에 띕니다. 웹트랜즈에서 정리해서 추천하는 제품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선택된 제품들은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트위터, 블로그와 다른 소셜미디어에서 소개된 제품들을 모니터링하여 선정한 것입니다.

해당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언급된 브랜드는 삼성, 구글, HTC 순서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테블릿에 대한 얘기가 47.7% 나 차지했습니다. 테블릿 브랜드 중에서는 LG 옵티머스가 29.4%, 삼성 갤럭시가 25.1% 순서였습니다. 테블릿 OS 는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55.6%, 애플의 iOS가 20.5% 순서였습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얘기는 52.3% 나 되었고 삼성 갤럭시,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애플의 아이폰 순서였습니다.


삼성과 LG 라는 국내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MWC 에서도 열심히 활약하는 모습이 뿌듯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테블릿이 짧은 기간안에 자리를 확실히 잡고 있는 것도 주목할만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제품이 조사 기간동안 상당히 많이 얘기가 된 것도 앞으로 스마트폰 제품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이라는 것을 짐작하게 합니다. 

[출처] Mash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