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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기업의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중소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기업은 기본적으로 웹사이트, 블로그 또는 카페, 그리고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소셜미디어"만" 이용해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최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질문들이 많아서 기본에 충실하자는 의미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본다.


핫이슈를 잘 활용하라

기존 미디어나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 등을 잘 모니터링 하여 핫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 마케팅과 연결하는 방법을 고민하라. 어떤 이슈라도 주제를 잘 잡아서 스토리텔링으로 얘깃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러한 핫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잘 활용하면 단기적인 트래픽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러한 핫이슈를 활용한 글을 쓸 때에는 조금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을 활용해도 좋다.

이번주간은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 대한 검색도 많을 테고 일반적인 경우 TV 드라마나 시사적인 이슈나 스포츠와 관련된 이슈를 활용할 수 있다. 포털의 키워드 순위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요즘은 트위터에서 핫이슈를 확인할 수도 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신경쓰라

다음으로 검색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것이다. 전략적인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 키워드로 검색엔진최적화 된 글을 작성하는 것이다. 블로그 글을 검색엔진 최적화 시키는 것은 저비용의 고효율의 확실한 마케팅, 홍보 방법이다. 블로그의 글을 검색엔진 최적화 시키고 트위터에는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재미있는 표현으로 블로그 글을 소개하면 된다. 블로그 글과 트위터의 트윗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다.

팔로윙하고 대화하라

관심분야의 사람들을 찾아서 팔로윙 하고 대화를 시도하라. 트위터에서 관심 키워드로 꾸준하게 검색을 해서 정보를 얻고 타임라인을 살펴보면서 정보 공유가 되는 사람을 팔로윙 하라. 그리고 리플이나 멘션을 통해서 자주 대화를 시도하라. 기회가 된다면 DM 으로 개인적인 질문을 해서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트위터를 하면서 좋은 정보를 Favorite 에 저장만 하고 대화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것 같다. 대화가 쑥스럽다면 RT 를 열심히 하는 것도 그 사람에게 대한 관심과 감사의 표현이 된다.

디지털 자산 전체를 활용하라

마지막으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최대한 많은 채널을 활용하라는 것이다. 동영상 자료가 있을 경우 Youtube 에 등록하고 임베드 코드를 써서 블로그를 올리고 사진은 Flickr 에 등록하고 임베드 시키는 방법을 쓰는 것이다. 그리고 트위터도 twitpic 이나 yfrog 같은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PPT 자료는 slideshare 를 통해 공유하는 것도 좋다.

대부분의 기업이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블로그는 운영하고 있을 것이다. 기존의 디지털 자산과 새롭게 시작하는 소셜미디어가 나누어져서 운영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꾸준하게 하면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 (특히 트위터) 블로그의 정보를 전달하고 짧고 편한 대화를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는 기업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강의(교육), 자문, 운영대행, 프로젝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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