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 방법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하는 방법과 모바일
광고를 하는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배포하는 것과 모바일 광고를 하는 것에 대한 매출 기여도에 대한
보고서가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이 자료는 모바일 앱 분석회사인 Flurry 에서 발표한 자료를 기준으로 한다. 아이폰의 소셜네트웍앱과 소셜게임앱을 분석한 것이다.
아래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에 모바일 광고를 통해서는 앱 유저당 $1의 매출이 발생했는데 가상 아이템 판매를 통한 매출은 앱 유저당 $8 정도의 매출이 발생했다. 지난 2월부터의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모바일 광고 매출은 늘어나지 않는 반면 모바일 앱을 통한 매출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마켓의 통계는 앱을 통한 매출 자료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알 수 없다. 아이폰의 경우 2009년 중반 iOS 3.0부터 앱을 통한 매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한 거래가 발생한다는 것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고객이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매출은 다양한 형태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소셜게임이 주도하고 있는 모바일을 통한 매출은 더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앱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다. 모바일 앱 개발자들은 해외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계속 벤치마킹하여 접목하는 것이 필요하고 모바일 마케터들은 단순한 모바일 광고 외에 모바일 앱을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숙제가 주어졌다.
[출처] http://j.mp/cCMhz3
이 자료는 모바일 앱 분석회사인 Flurry 에서 발표한 자료를 기준으로 한다. 아이폰의 소셜네트웍앱과 소셜게임앱을 분석한 것이다.
모바일 앱을 활용한 것이 모바일 광고를 활용한 것보다 8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앱에는 모바일 앱 자체에서의 아이템 판매와 앱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매출)
(모바일 앱에는 모바일 앱 자체에서의 아이템 판매와 앱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매출)
아래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에 모바일 광고를 통해서는 앱 유저당 $1의 매출이 발생했는데 가상 아이템 판매를 통한 매출은 앱 유저당 $8 정도의 매출이 발생했다. 지난 2월부터의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모바일 광고 매출은 늘어나지 않는 반면 모바일 앱을 통한 매출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마켓의 통계는 앱을 통한 매출 자료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아직은 알 수 없다. 아이폰의 경우 2009년 중반 iOS 3.0부터 앱을 통한 매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한 거래가 발생한다는 것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고객이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매출은 다양한 형태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소셜게임이 주도하고 있는 모바일을 통한 매출은 더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앱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다. 모바일 앱 개발자들은 해외의 다양한 수익모델들을 계속 벤치마킹하여 접목하는 것이 필요하고 모바일 마케터들은 단순한 모바일 광고 외에 모바일 앱을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숙제가 주어졌다.
[출처] http://j.mp/cCMhz3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에서는 모바일앱 개발 회사와 협력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개발회사 중 협력을 원하시는 곳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think1more 팔로윙 해 주시면 감사~
모바일 개발회사 중 협력을 원하시는 곳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think1more 팔로윙 해 주시면 감사~
'소셜커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커머스 아이디어 구하기 : 블랙프라이데이 vs. 사이버먼데이 (0) | 2010.11.27 |
---|---|
위치기반 서비스의 확장 사례, Untappd 포스퀘어 API 활용 (943) | 2010.11.08 |
소셜커머스, 참고해야 할 모바일 결제솔루션 5가지 (0) | 2010.11.04 |
[소셜커머스] eBay의 Group Gifts, 페이팔과 페이스북까지 연결하다 (0) | 2010.11.03 |
소셜커머스, 체크인이 아닌 체크아웃에서 답을 찾다 (0) | 2010.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