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미국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을 점령하다

페이스북이 미국의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을 점령해 나가고 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배너 광고를 의미한다고 보면 된다) 컴스코어의 자료에 따르면 2010년 3분기에 2천9백70억번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했고 이 수치는 미국 전체 디스플레이 광고의 23%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2009년 1분기에 페이스북의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 점유율은 7% 수준이었다.


야후는 2위를 기록하며 2010년 3분기에 1천4백10만번으로 1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위 그래프에서도 보는 바와 같이 페이스북의 디스플레이 광고시장 점유율은 하키스틱 곡선으로 성장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광고 시장 점유율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출처] Business Insider

[관련글]

[강의 프로그램]
소셜미디어의 주요 트랜드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