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미국의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을 점령해 나가고 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배너 광고를 의미한다고 보면 된다) 컴스코어의 자료에 따르면 2010년 3분기에 2천9백70억번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했고 이 수치는 미국 전체 디스플레이 광고의 23%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2009년 1분기에 페이스북의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 점유율은 7% 수준이었다.
야후는 2위를 기록하며 2010년 3분기에 1천4백10만번으로 1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위 그래프에서도 보는 바와 같이 페이스북의 디스플레이 광고시장 점유율은 하키스틱 곡선으로 성장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광고 시장 점유율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출처] Business Insider
[관련글]
[강의 프로그램]
야후는 2위를 기록하며 2010년 3분기에 1천4백10만번으로 1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위 그래프에서도 보는 바와 같이 페이스북의 디스플레이 광고시장 점유율은 하키스틱 곡선으로 성장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광고 시장 점유율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출처] Business Insider
[관련글]
트위터 가입자 현황 - 1억7천5백만명 돌파
페이스북, 파일 공유 서비스 Drop.io 인수하다
페이스북의 성장, 야후를 넘어 구글을 위협한다
페이스북 사업현황, 한눈에 이해하기 (인포그래픽)
페이스북, 파일 공유 서비스 Drop.io 인수하다
페이스북의 성장, 야후를 넘어 구글을 위협한다
페이스북 사업현황, 한눈에 이해하기 (인포그래픽)
[강의 프로그램]
소셜미디어의 주요 트랜드와 전망
'소셜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미디어와 소셜TV 세상이 다가온다 (0) | 2010.11.11 |
---|---|
소셜 시대에는 소셜 브라우저 RockMelt 가 필요 (0) | 2010.11.09 |
스타벅스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살펴보자 (0) | 2010.11.08 |
소셜미디어 내부 운영팀을 만들 때 참고할 사항 5가지 (0) | 2010.11.03 |
트위터 가입자 현황 - 1억7천5백만명 돌파 (0) | 2010.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