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기업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소셜미디어 분석과 성과측정 서비스의 중요성은 커진다. 트위터가 자체 분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트위터 자체 분석서비스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분석서비스들이 있다. 오늘은 소셜미디어 분석과 성과측정에서 또 하나의 주목할만한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Crowdbooster 라고 Y Combinator 에서 투자한 회사로 트위터 관련 분석서비스를 제공한다.
Crowdbooster 는
Crowdbooster는 스탠포드 대학생 3명이 창업한 회사라고 한다. 각 개인의 트윗마다 어떤 성과가 있는지를 보여주는 '트윗 분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컬러 UI 를 적용해서 어떤 트윗이 가장 베스트 트윗인지 어떤 부분에서 개선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현재 Crowdbooster 의 기업고객은 Vayner Media (소셜미디어 컨설팅), Evnetbrite 와 스탠포드 대학이 있다.
[ 구글 Analytics ]
Crowdbooster 는
Crowdbooster는 스탠포드 대학생 3명이 창업한 회사라고 한다. 각 개인의 트윗마다 어떤 성과가 있는지를 보여주는 '트윗 분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컬러 UI 를 적용해서 어떤 트윗이 가장 베스트 트윗인지 어떤 부분에서 개선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현재 Crowdbooster 의 기업고객은 Vayner Media (소셜미디어 컨설팅), Evnetbrite 와 스탠포드 대학이 있다.
Crowdbooster 의 분석서비스
하나의 트윗이 어디까지 도달했는지를 계산하기 위해 리트윗을 한 사람들의 모든 팔로워를 추적하여 계산하여 그 결과를 보여준다. 그리고 리플라이와 리트윗 현황도 보여준다. Scatter Plots 이란 비주얼 도구를 통하여 주간, 월간, 일정 기간동안 가장 성과가 좋았던 트윗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준다.
Crowdbooster 의 활용방법
하나의 트윗이 어디까지 도달했는지를 계산하기 위해 리트윗을 한 사람들의 모든 팔로워를 추적하여 계산하여 그 결과를 보여준다. 그리고 리플라이와 리트윗 현황도 보여준다. Scatter Plots 이란 비주얼 도구를 통하여 주간, 월간, 일정 기간동안 가장 성과가 좋았던 트윗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준다.
Crowdbooster 의 활용방법
Crowdbooster 는 자기 트윗의 현황을 단순히 보여주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고 트윗을 하는 방법에 대한 최적화를 도와준다. 이러한 방법을 통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트위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트윗을 하는데 가장 좋은 시간대를 찾아주는데 이것은 과거 트윗이 시간대별로 어떤 성과를 냈는지 분석해서 그 결과를 알려주는 것이다. 그리고 팔로워들이 어느 시간대에 가장 온라인에 많은지도 알려준다. 또한 팔로워들이 어떤 트윗에 가장 많이 반응을 했는지 트윗 내용과 팔로워들의 반응에 대한 상관관계도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Crowdbooster 의 뉴스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뉴스는 Crowdbooster 가 무료라는 소식이었고, 기업에게는 리포트 서비스가 한달에 200달러라는 소식이었다. 기업들에게 또 흥미로운 소식은 FollowBuilder 였다. FollowBuilder 는 잠재고객이나 지지고객을 찾아내고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트위터 분석과 성과측정 서비스는 소셜웹에서 수익원으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영역이다. 올해 봄에 Chirp 에서 '트위터 지표'가 정리되면서 트위터 생태계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사실 트위터의 프로덕트 VP 인 Jason Goldman 은 트위터에서 자체적으로 분석도구와 API 를 제공하고 싶다는 것을 언급한바 있다.
트위터는 지난 6월에 Smallthought Systems 라는 분석관련 회사를 하나 인수했다. 이 회사는 Dabble DB와 Trendly 라는 서비스를 개발한 회사이다. 그 이후로 2010년 말에 자체 트위터 분석서비스가 등장할 것이라는 얘기가 계속 흘러나왔다.
Crowdbooster 사이트에 접속하면 테스트 계정 신청을 할 수 있다. 본인도 신청하고 초대 메일을 기다리는 중인데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신청해 보기 바란다. 서비스 테스트가 되면 테스트 결과도 함께 공유하겠다~
Crowdbooster 의 뉴스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뉴스는 Crowdbooster 가 무료라는 소식이었고, 기업에게는 리포트 서비스가 한달에 200달러라는 소식이었다. 기업들에게 또 흥미로운 소식은 FollowBuilder 였다. FollowBuilder 는 잠재고객이나 지지고객을 찾아내고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트위터 분석과 성과측정 서비스는 소셜웹에서 수익원으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영역이다. 올해 봄에 Chirp 에서 '트위터 지표'가 정리되면서 트위터 생태계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사실 트위터의 프로덕트 VP 인 Jason Goldman 은 트위터에서 자체적으로 분석도구와 API 를 제공하고 싶다는 것을 언급한바 있다.
트위터는 지난 6월에 Smallthought Systems 라는 분석관련 회사를 하나 인수했다. 이 회사는 Dabble DB와 Trendly 라는 서비스를 개발한 회사이다. 그 이후로 2010년 말에 자체 트위터 분석서비스가 등장할 것이라는 얘기가 계속 흘러나왔다.
Crowdbooster 사이트에 접속하면 테스트 계정 신청을 할 수 있다. 본인도 신청하고 초대 메일을 기다리는 중인데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신청해 보기 바란다. 서비스 테스트가 되면 테스트 결과도 함께 공유하겠다~
[관련글]
소셜미디어, 분석과 성과측정이 필요 - Twitter Analytics
방문자를 블로그에 오래 머물게 하는 방법
소셜미디어 모니터링을 사업에 활용하는 방법
소셜미디어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성향을 분석하는 효과적인 방법 7가지
방문자를 블로그에 오래 머물게 하는 방법
소셜미디어 모니터링을 사업에 활용하는 방법
소셜미디어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성향을 분석하는 효과적인 방법 7가지
[강의]
기업의 소셜미디어, 어떻게 분석하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H)
'소셜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포그래픽] HootSuite 을 통해 바라본 소셜미디어의 세계 (0) | 2010.12.01 |
---|---|
트위터 팔로윙 5단계 전략 (0) | 2010.11.27 |
소셜미디어, 분석과 성과측정이 필요 - Twitter Analytics (0) | 2010.11.18 |
트위터와 반대되는 개인 네트워크서비스, 패스 Path 등장 (0) | 2010.11.16 |
기업의 소셜미디어 운영목적 8가지 (0) | 2010.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