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Gmail에서 트위터 바로 보내기 TwitterGadget



본격적으로 트위터에서 놀다보니 블로그 하는 시간보다 트위터 하는 시간이 더 많아진 듯 하다. 트위터를 하면서 트위터 연관된 서비스가 하루에도 몇개씩 등장하는 것을 보고 놀라울 따름이다. 트위터가 아주 기본적인 핵심 기능만 제공한다면 나머지 부가 서비스들은 외부에서 개발되어서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 시켜준다.


트위터를 하기 위해 트위터 웹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본인은 파이어폭스의 플러그인 중 TwitterFox라는 것을 주로 써 왔다.


그런데 lifehacker에 소개된 TwitterGadget이란걸 보고 설치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Gmail에 가젯으로 붙인 후 바로 Gmail 화면에서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TwitterFox는 너무 간단한 기능만 제공해 주는 반면에 TwiterGadget은 트위터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쓸 수 있게 해 준다.


이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나오는 동영상을 천천히 살펴보는 것만으로 트위터의 왠만한 명령어는 다 익힐 수 있다. 근데 동영상을 이해하려면 어느 정도 트윗을 한 경험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암튼 설치하는 방법도 너무 자세하게 잘 나와 있다. 아래 페이지를 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TwitterGadget을 설치하고 나면 Gmail 화면의 왼쪽 아래에 트위터 로그인 가젯이 보이는데 그곳에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가젯을 클릭하면 Gmail의 본문이 나오는 영역이 트위터 목록 화면으로 바뀐다. 트윗 아이디를 한번 클릭하면 '@아이디' 형태로 답장을 쓸 수 있고 한번 더 트윗 아이디를 클릭하면 'd 아이디' 형태로 직접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아이디의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4가지 기능을 선택할 수 있고 왼쪽 위 아이콘을 클릭하면 RT를 보낼 수 있다.

여러분들의 트윗 생활이 더욱 편리해지길 기대하며~

@ 트윗에 넘 빠지면 트윗 폐인 될 수도 있습니다~ 크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