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위터, 동영상 정보 연결매체로 급부상

인터넷 기술과 서비스 관련 기사 중 가장 많이 접하는 내용 중 하나가 바로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에 관한 내용과 트위터에 관한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에도 재미있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트위터가 동영상을 소개하는 사이트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디오 관련 시장조사 기관인  TubeMogul 사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른 것입니다.

트위터 비디오

O 비디오 트래픽을 유도한 서비스들의 월간 평균 성장율
트위터가 월등한 차이로 급격한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위인 야후와 무려 3배 가까운 차이로 비디오 트래픽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절대적인 트래픽에서 얼마나 차지하는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트위터를 통한 비디오 링크 정보 공유가 그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트위터 성장률

O 각 서비스에서 유입된 사용자들이 비디오를 보는 평균 시간
트위터를 통해서 유입된 이용자들이 평균적으로 비디오를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 2.07분을 보고 그 다음이 야후로 평균 1분54초를 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사실 2분 이상을 본다는 것은 상당히 오랫동안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트위터를 통해서 소개된 영상이 각자가 찾던 영상과 상당 부분 일치한다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비디오 청취시간

트위터는 관심있는 사람의 정보를 팔로윙 하는 것이라 정보의 취향이 잘 맞기 때문에 좀 더 오랫동안 비디오를 청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를 통한 비디오 유통은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비디오 마케팅에 트위터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