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기업 트위터를 위한 트위터 예약 발송 서비스

트위터의 핵심이 바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업에서 트위터를 운영하다보면 특정 시간대에 안내를 해야 한다거나 이벤트나 프로모션의 경우도 원하는 시간대에 트윗을 날려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개인보다는 기업에서 트윗의 발송 시간에 민감한 상황이 있습니다.

트위터 예약발송

그렇다고 기업 트위터 담당자가 해당 시간에 착오없이 트윗을 전송하는 것이 여건상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움직이면서도 트윗을 전송할 수 있긴 하지만 암튼 번거로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예약 전송 기능이란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트위터 생태계의 가장 큰 경쟁력인 필요한 서비스는 서드파티에서 모두 만든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 아래는 트윗을 예약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필요한 때만 활용하신다면 기업의 트위터 업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Twuffer

twuffer

아마도 Twitter Buffer 를 줄여서 만든 이름 같습니다만~ ^^ 가장 간단한 형태의 트위터 예약 발송 서비스입니다.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타임존을 선택합니다. 전송할 내용을 작성하고 전송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set status" 를 클릭하면 됩니다.

twuffer

내용 수정하는 기능이 없어 트윗의 내용을 수정할 경우는 등록된 예약 트윗을 삭제하고 다시 작성하면 됩니다. 이제 트위터 예약 발송 기능으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얼마든지 트윗을 날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Twaitter
twaitter

한 가지 더 소개해 드릴 서비스는 바로 Twaittr 입니다. 기업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은 서비스를 더 좋아하실 수도 있습니다. URL 단축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합니다. Drop-down 방식의 타임존 메뉴가 있고 검색 기능들과 같은 몇 가지 부가 기능들이 더 있습니다.

twaitter

"What will you be doing?" 이란 문장이 재미있습니다. ^^

이 외에도 몇가지 트위터 예약 발송 기능을 가진 서비스들이 있는데 일단 두 가지만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로 더 많은 서비스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자료] http://mashable.com/2010/04/30/schedule-twee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