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트위터,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방법

트위터를 시작하고 활용하는 방법에는 트위터 이용자 수만큼 다양할 것입니다. 특별한 목적을 가지지 않고 그냥 재미로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그냥 어떤 유명인이나 연예인들의 일상을 알고 싶어서 팔로윙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트위터를 어떤 목적을 가지고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많이들 고민하시는 "다이어트"라는 주제를 가지고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다른 목적을 위해서 트위터를 하시더라도 이와 비슷한 단계를 참고하여 트위터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자극이 될만한 사람을 팔로윙하라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여 닮고 싶은 사람이나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에 하고 싶은 일의 직업을 가진 이상형의 사람을 찾아서 팔로윙합니다. 그 사람을 일상을 팔로윙 하면서 스스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연아

4. 트위터로 다이어트 일기를 써라

다이어트를 위해 하는 활동들을 트위터에 공개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위해 매번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를 날려서 조언을 듣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 매일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모습을 스스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다이어리

3. 다이어트 관련 소셜 커뮤니티를 팔로윙 하세요

다이어트와 관련된 소셜 커뮤니티를 팔로윙 하여 다이어트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아보면 좋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소셜 미디어 계정을 공개하고 있으니 트위터만 팔로윙 해도 도움이 됩니다.


소셜 커뮤니티
 

2. 헬스 트레이너의 트위터를 팔로윙하라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헬스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헬스 트레이너의 트위터를 팔로윙 하면 좋습니다. 트레이너로부터 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의 트윗을 공개하기 때문에 스스로 자기 절제를 할 수 있는 장치가 됩니다.


헬스 트레이너


1. 다이어트 중인 친구를 팔로윙 해서 별도의 리스트로 만들어라

최근 트위터에 같은 취미와 관심 분야를 가진 분들이 온라인, 오프라인 모임을 만드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해쉬태그까지 만들어가면서 친분을 만드는데 #다이어트당 같은 것을 하나 만들어서 서로 격려하거나 오프 모임을 결성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별도의 리스트를 만들어서 관리하면 더 좋습니다.


러닝
 

 

[참고자료] http://askthetrainer.com/top-5-ways-to-use-twitter-for-health-and-fitness.html


@ 트위터를 어떤 목적을 가지고 시작하는 분들께 쉽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정리한 자료인데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


@ 트위터 활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think1more 팔로윙 해 주세요~ ^^